본문 바로가기
산행이야기/강원도

연점산~천지갑산(안동120428-제13차) 산행기1

by 푸른솔가지 2012. 7. 6.

 

 

 

★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동안 7년 넘게 관리해오던 블로거가 업체의 인수합병으로 부득이하게 폐지되고 이리로 이전할 수 밖에 없어 왔는데 분위기 자체가 너무나 다르게 느껴져 씁쓸하기 그지 없네요. 그렇지만 어쩌 겠습니까. 꾸준한 관리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야겠지요. 그동안 산행후 게시하지 못한 일정을 올리면서 블로그 작성에 적응하고자 합니다.

 

- 티스토리 개설 첫번째 글은 지난 블로그에 게시하지 못한 2012년4월28일 등반한 청송~안동 간의 연점산에서부터 천지갑산까지의 산행을 먼저 사진으로 게시하면서 보완하는 방법으로 천천히 연습하는 기분으로 게시함.

 

○ 산행일시및 장소 : 2012년 4월28일. 경북 안동(청송) 연점산~천지갑산

 

○ 산행코스및 소요시간 :  솟재(10:45)-마사리재- 벌목재등- 740봉-산지봉-임도사거리- 연점산- 갈림길-603봉-돌탑-천지갑산- 전망대-모전석탑-길안천-주차장(16;50). 총 18km. 6시간소요.

 

○ 산행여건 : 갑자기 찾아온 더위로 초입부터 장난이 아니었거 게다가 연점산 740봉으로 가기전의 산 능선은 산불로 인하여 숲이라곤 찾아볼수 없는 등산로로 산행에는 가장 힘들게하는 따가운 햇볕이 무척 힘들게 하였다

- 임도를 지나 740봉으로 오르면서부터 소나무숲의 영향으로 그나마 편한함을 느꼇으나 더위가 장난이 아니었으며 코스자체가 너무 힘들엇다. 고개(재)를 3군데나 넘었으니.

- 몇년전부터 오고 싶었던 코스였기에 할수 없이 꾸준하게 홀로 산행이었으며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뒤에 처졌다. 결국 천지갑산에서 몇몇분을 만나 조금의 불평을 듣기도하엿으나 길안천을 둘러싸고 있는 한반도 지형을 보기위하여 1봉 방향이 아닌 전망데 모전석탑 방향을 잡고 조금 길게 걸엇다

- 역시나 경북은 나름대로의 묵직함과 고집스러움이 산행에서도 느낄수 있어 나름의 특성이었다.